[외부보도] 철도산업協-베트남건설協, 고속철도 협력방안 논의
작성자 관리자작성일 2025-09-19조회수 1351
기술인력 양성, 국제포험 협력, 회원사 교류 확대 등
한국철도산업협회와 베트남건설협회는 18일 서울에서 양국 철도산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 사진=한국철도산업협회
한국철도산업협회와 베트남건설협회(VACC, Vietnam Association of Construction Contractors)가 18일 서울에서 만나 양국 철도산업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서 양 협회는 △베트남 고속철도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연수 프로그램 운영 △베트남 현지 고속철도관련 국제포럼 등 행사 정보 공유 및 협력방안 △향후 양국 기업 간 교류 확대 등 다양한 의제를 다루었다.
특히, 양측은 베트남 건설인력에 대한 고속철도 기술 교육 연수 프로그램과 관련한 의견을 교환하고, 기업 비즈미팅 기획 등 양국 민간기업 교류 협력을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김희락 협회 부회장은 "지난 3월 베트남 현지에서 MOU 체결 후 한국에서 이뤄진 이번 만남으로 양 협회의 협력을 한층 공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회원사들이 실질적인 협력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고 강조했다.
또 "베트남 고속철도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미나, 포럼 등 협력 의제를 지속적으로 구체화해 나가고, 한국의 해외건설협회, 베트남 토목기술자협회 등 유관 단체와의 연계도 단계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이번 논의를 계기로 양국 협회 간 협력 사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또 협회 회원사의 베트남 진출과 사업 기회 확대에도 적극 힘쓸 계획이다.
출처 : 철도산업協-베트남건설協, 고속철도 협력방안 논의 < 협단체 < 종합 < 기사본문 - 철도경제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