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보도] 철도협회, 6기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네트워크 간담회' 열어
작성자 관리자작성일 2024-05-30조회수 3361
철도협회가 ‘글로벌 철도연수과정’에 참여 중인 9개국 32명의 연수생과 해외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기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글로벌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한국철도협회(회장 이성해)는 지난 23일 한국철도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열린 여수엑스포컨벤션센터에서 우리 철도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글로벌 철도연수과정 네트워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엔 글로벌 연수생과 국내 철도기업 담당자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선 우리나라 기업의 우수 제품 및 해외 수주실적을 소개하고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시 필요한 인적 네트워킹을 비롯해 연수 대상국의 철도시장 동향과 사업정보 등의 자료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올해 태국 반파이~농폭 구간 철도 복선화 건설 신호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등 지난 5차례 간담회를 통한 해외 진출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한편, 철도협회는 연 3회 실시하는 네트워크 간담회 외에도 국내기업과 연수생이 더욱 긴밀하게 최신 철도정보를 교류하는 소규모 간담회 ‘잇다(ITDA)’를 수시로 진행하고 있다.
이은미 철도협회 수출지원센터장은 “우리나라의 우수한 철도기술을 체험하고 긍정적인 인식을 갖게 된 각국의 연수생들과 지속 협력할 것”이라며 “협회에서 개최하는 여러 간담회가 해외사업 수주의 밑거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전기신문(https://www.electimes.com)